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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지] "한가위 정을 나눠요" 보람상조, 어려운 이웃에 식사 나눔

     - 저소득 재가 장애인 등 소외이웃 약 150명과 추석 나눔행사- 명절음식·선물·전통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6일 서울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친 보람상조 직원들이 복지관 이용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 = 보람상조]보람상조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온기를 담은 한끼 식사를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눴다.보람상조는 지난 6일 서울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명절 음식을 나누고 선물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이날 저소득 재가 장애인과 시설 이용자 150여명은 보람상조가 준비한 갈비탕과 잡채, 전, 송편 등 명절 음식을 먹고 윷놀이, 투호던지기 등 전통놀이도 즐겼다.보람상조 직원들은 이날 배식과 선물 나눔 등 봉사에 직접 참여했다. 보람상조는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과 2018년부터 인연을 맺고 장애인의 날 행사, 추석 나눔행사 등을 펼치고 있다. 

    2022.09.08 보람상조
  • [공지] 2022 보람그룹 추석 인사

     

    2022.09.05 보람상조
  • [공지] 보람상조,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수상

     보람상조, ‘고객신뢰도 1위’ 브랜드로 선정 ‘2022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대상’ 상조서비스부문 대상 수상2년 연속 1위 기염…’토털 라이프케어 기업’으로 고객만족 실현 보람그룹(회장 최철홍)의 상조브랜드 보람상조가 고객이 신뢰하는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보람그룹은 ‘2022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대상’에서 보람상조가 상조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대상’은 고객들로부터 최고의 신뢰와 가치를 인정받는 브랜드를 선정, 소비자에게 올바른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제정됐다. 사전조사와 소비자 리서치, 빅데이터 선별조사 후 심사위원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보람상조가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 올해 창립 32주년을 맞은 보람상조는 그동안 상조업계를 선진화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보람상조는 ‘상조업계 최초 가격정찰제’, ‘링컨 콘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장의리무진 도입, 전국 장례행사 직영센터 운영, 장례 의전 도우미 운영, 사이버 추모관·모바일 부고 알림 등의 서비스들을 업계 최초로 시행했다. 뿐만 아니라 국가자격증 교육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직영 운영하면서 장례 전문가도 육성하고 있다.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하는 마음으로 고인과 유가족을 모시는 인재를 배출하고 있는 것이다. 보람상조는 현재 장례지도사와 의전관리사 등 전문 장례인력 5,000여 명을 보유하고 있다. 보람상조는 업계 최다 누적 고객 수(지난해 말 기준 약 261만 명), 업계 최다 장례행사 경험(지난 4월 기준 약 25만 건)이라는 지표로 국내를 대표하는 상조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를 통해 오랜 기간 고객들의 선택과 사랑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지난 32년간 고객중심 나눔경영을 펼친 성과로 고객의 신뢰를 얻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보람그룹은 상조서비스는 물론, 토털 라이프케어 기업으로서 다양한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2022.08.08 보람상조
  • [공지] 보람상조, ‘2022 사회공헌기업대상’ ESG부문 대상 수상

     보람상조, ‘2022 사회공헌기업대상’ ESG부문 대상 수상 다양한 공헌활동 기여한 공로…’사회적 책임’ 다하는 기업될 것  보람그룹(회장 최철홍)이 ‘2022 사회공헌기업대상’에서 ESG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회공헌기업대상’은 사회공헌 활동에 모범적인 기업을 선정, 시상함으로써 건전한 문화를 조성하고자 제정된 시상식이다. 사회공헌에 대한 가치를 사회 전반적으로 확산하면서 기업의 사회책임경영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겠다는 목적으로 지난 2004년부터 우수기업을 표창하고 있다. 보람그룹은 사회공헌에 대한 CEO의 의지, 목표 및 추진전략, 활동 성과 등 다양한 평가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ESG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보람그룹은 최철홍 회장을 중심으로 꾸준히 ‘고객중심 나눔경영’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그동안 ‘보람상조 사회봉사단’을 통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전개한 바 있으며, 2016년부터는 보람상조 실업탁구단인 ‘보람할렐루야’를 통해 사회공헌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보람할렐루야는 탁구 꿈나무의 성장·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탁구단 소속 선수들의 재능을 기부하거나 ‘탁구용품’을 후원하는 등 영역의 구분 없는 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보람그룹의 사회공헌은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 먼저 올 초에는 충남 천안시 소재 무료급식소와 요양병원 등에 사과박스를 기증하며 소외이웃을 도왔으며, 지난 5월에는 보람할렐루야 탁구단 선수 전원이 세종시 보람초 탁구부 어린이들에게 1대1 교습과 탁구용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달에는 지역사회 연계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인천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과 환경 및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플로깅(조깅+쓰레기 줍기)’ 캠페인을 펼쳤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상조는 나눔이라는 생각으로 꾸준히 사회공헌을 펼친 것이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웃을 먼저 생각하면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2022.07.25 보람상조
  • [공지] 보람상조, ‘2022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 수상

     보람상조, ‘2022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 수상 2년 연속 수상 쾌거…’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 자리매김  보람그룹(회장 최철홍)의 상조브랜드 보람상조가 ‘2022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은 한 해 동안 혁신적인 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신뢰와 사랑을 받은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한달 간 진행되는 ‘사전 소비자 설문조사’와 ‘서류심사’를 거쳐 학계와 산업계의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된 최종심의위원회의 ‘최종심사’를 통과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보람상조는 최철홍 회장 중심의 ‘고객중심 나눔경영’을 바탕으로 선진 상조문화를 이끌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1991년 창립돼 올해로 32주년을 맞은 보람상조는 상조업계 최초 가격정찰제를 비롯해 ‘링컨 콘티넨탈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장의리무진 도입, 전국 장례행사 직영센터 운영, 장례 의전 도우미 운영, 사이버 추모관 · 모바일 부고 알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시행하며 선진 장례문화를 정착시켰다.또한 국가자격증 교육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직영 운영하면서 장례 전문가를 육성하는 데도 이바지하고 있다. 현재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등 보람상조의 전문 장례인력은 5,000여 명에 달한다. 보람상조의 전문 장례인력들은 모두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하는 마음으로 고인의 마지막 배웅을 위해 유가족들을 돕고 있다.이를 통해 업계 최다 누적 고객 수(약 284만 명)와 업계 최다 장례행사 경험(26만여 건)을 보유하고 있다. 오랜 기간 고객들에게 선택 받아온 기업이라는 것을 방증하는 지표다.보람상조는 현재 상조사업 외에도 그룹 차원의 ‘여행 · 결혼정보 · 웨딩 · 호텔 · 건설 · IT 사업’ 등을 펼치며 생활 전반에 걸친‘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지난 30여 년간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달려온 것이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이라는 평가로 돌아와 기쁘다”며 “앞으로도 상조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2.07.18 보람상조
  • [공지] 보람그룹, 국가지속가능경영 사회공헌부문 대상 수상

     보람그룹, 국가지속가능경영 사회공헌부문 대상 수상 2020년 이어 두 번째 수상…’고객중심 나눔경영’ 이어갈 것  보람그룹(회장 최철홍)이 ‘제16회 국가지속가능경영(ESG) 컨퍼런스’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사회공헌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0년에 이어 두 번째로 수상한 기록이다.국가지속가능경영 컨퍼런스는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성공적으로 실행하는 기업을 선정, 표창하면서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행사다. ‘지속가능경영 평가모형’을 토대로 우수기업을 선정한 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수상 기업이 결정된다.보람그룹은 최철홍 회장 중심의 ‘고객중심 나눔경영’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성과를 인정받았다. 보람그룹은 2012년 보람상조 사회봉사단을 출범시켜 매년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2016년에는 생활체육 활성화와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보람할렐루야’ 실업탁구단을 창단, 스포츠 영역으로 사회공헌 범위를 확대했다.특히 보람상조 사회봉사단과 보람할렐루야의 협업으로 상조업계 최초의 스포츠 봉사단인 ‘B.L.P(Boram Life Ping-pong)봉사단’을 출범,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과 탁구용품 후원 등 영역의 구분 없는 사회공헌을 이어나가고 있다.올 초에는 보람그룹 직영 장례식장이 위치한 충남 천안 지역의 무료급식소, 요양병원 등에 사과 500상자를 기증하며 소외된 이웃을 도왔고, 지난 5월에는 보람할렐루야 실업탁구단 선수 전원이 세종시 보람초등학교 탁구부를 방문해 재능기부 및 탁구용품 후원 행사를 갖기도 했다. 가장 최근에는 인천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과 환경 및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플로깅(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 캠페인을 함께 펼친 바 있다.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ESG에 힘쓰면서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한 결과로 사회공헌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보람그룹은 이웃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면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2022.07.06 보람상조
  • [공지] 보람상조, ‘2022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수상

     보람상조, ‘2022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수상상조서비스부문 총 2회 수상 쾌거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로 고객 만족 실현할 것”  보람그룹(회장 최철홍)의 상조 브랜드 보람상조가 2022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에서 상조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20년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은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고객 만족을 위해 양질의 서비스 품질을 구현하는 기업 및 기관을 선정, 표창하는시상식이다. 수상기업은 소비자 설문조사와 더불어 산학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로 결정된다. 시상식은 6월 30일 코리아나호텔에서 거행됐다.1991년 설립돼 올해로 창립 32주년을 맞이한 보람상조는 최철홍 회장을 중심으로 ‘고객중심 나눔경영’을 이어나가고 있다. ‘가격정찰제 실시’를 비롯한 다양한 최초 시도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국가자격증 교육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직영으로 운영하는 등 업계 선진화에도 힘쓰고 있다.보람상조는 장례지도사·의전관리사 등 5000여 명의 전문 장례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최다 고객 수(284만여 명)와 최다행사 진행(26만여 건)이라는 기록을 세우고 있으며, 선수금 1조3700억원을 돌파하면서 국내 대표 상조브랜드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현재는 그룹 차원의 ‘여행·결혼·정보·웨딩·호텔·건설·IT’ 등의 사업을 추진하면서 ‘토털 라이프 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32년간 고객 만족을 위해 달려온 것에 대한 평가를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으로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토털 라이프 케어 서비스 기업으로서 고객만족을 실현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2022.07.01 보람상조
  • [공지] 보람상조, 2022 국가브랜드대상 3년 연속수상

     보람상조, ‘2022 국가브랜드대상 상조서비스부문’ 대상 수상3년 연속 대상 기록…”고객만족 최우선으로 업계 선도할 것”보람그룹(회장 최철홍)의 상조 브랜드 ‘보람상조’가 2022 국가브랜드대상에서 3년 연속으로 상조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국가브랜드대상은 국내 전체 산업군에서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실현하며 국가 경제에 이바지하는 기업 및 기관을 발굴, 표창하는 시상식이다. 사전 기초조사와 서류 심사를 거친 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의로 수상 브랜드가 선정된다.시상식은 지난 23일 서울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진행됐다. 1991년 설립돼 올해로 창립 32주년을 맞이한 보람상조는 최철홍 회장을 중심으로 ‘고객중심 나눔경영’을 이어나가고 있다.‘가격정찰제 실시’ 등 다양한 최초 시도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국가자격증 교육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직영으로 운영하는 등 업계 선진화에도 힘쓰고 있다.  보람상조는 장례지도사·의전관리사 등 5,000여 명의 전문 장례인력을 보유하고 있다.이를 통해 국내 최다 고객 수(284만여 명)와 최다 행사 진행(26만여 건)이라는 기록을 세우고 있으며,선수금 1조3700억원을 돌파하면서 국내 대표 상조브랜드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현재는 그룹 차원의 ‘여행·결혼·정보·웨딩·호텔·건설·IT’ 등의 사업을 추진하면서 ‘토털 라이프 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벌써 3년 연속으로 국가브랜드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상조업계를 선도하면서 발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2.06.27 보람상조
  • [공지] 보람상조,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2022년 제1회 나눔문화행사

    “환경 가꾸고 건강도 챙겨요”…보람상조, 나눔문화행사 진행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자들, ‘플로깅 활동’ 전개보람상조, 참가자들에 ‘건강용품’ 담은 키트 제공보람상조와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들이 나눔문화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보람그룹] 보람그룹(회장 최철홍)의 상조 브랜드 보람상조는 지난 20일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규원)과 함께 2022년제1회 나눔문화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나눔문화행사는 보람상조와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이 매년 2~3회씩 함께 기획해 펼치는 대표적인 나눔활동으로 벌써 10년 이상 이어지고 있다.이번 행사는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이용자와 가족들이 팀을 이뤄 플로깅(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하는 방식으로 전개됐다.  보람상조는 활동을 마무리한 이들에게 200만원 상당의 ▲멀티비타민 ▲파스 ▲손 소독제 ▲벌레 물림 치료제 ▲반창고 등을 담은 ‘건강키트’를 제공했다. 장애인들이 직접 지역 환경을 가꾸면서 주변 이웃들의 장애 인식을 개선하고, 건강도 함께 챙긴다는 취지다.또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이 마련한 ‘행운권 추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나눔문화행사에 참여한 이들과 복지관 이용자들은건강키트와 행운권 상품을 수령하면서 얼굴에 웃음꽃을 피웠다.  정규원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이번 나눔문화행사를 통해 장애인들은 환경과 건강의 소중함을 깨우치고, 이웃들은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갖게 되길 바란다” 며 “이번 행사를 마련해준 보람상조에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보람상조는 2012년 사회봉사단을 출범하고, 2019년에는 보람할렐루야 실업탁구단과 연계한 ‘B.L.P봉사단’을 발족하는 등 다양한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 초에는 보람그룹 직영 장례식장이 위치한 충남 천안 지역의 소외 이웃들에게 사과 500상자를 기증했으며, 지난달에는 보람할렐루야 선수들이 세종시 보람초 탁구부를 방문해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오랜 연을 맺고 있는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과 올해도 뜻 깊은 행사를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며“앞으로도 장애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이 펼쳐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2.06.23 보람상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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